내배캠_Data_3기/TIL

240807_통계학 기초 3주차

케일라(Data_3기) 2024. 8. 7. 20:20

유의성검정

 

A/B 검정 : 두 그룹(A, B)과 비교하는 게 포인트

  • A/B검정은 두 버전(A와 B) 중 어느 것이 더 효과적인지 평가하기 위해 사용되는 검정 방법.
  • 마케팅, 웹사이트 디자인 등에서 많이 사용됨.
  • 사용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고, 각 그룹에 다른 버전을 제공한 후, 반응을 비교.
  • 일반적으로 전환율, 클릭률, 구매수, 방문 기간, 방문한 페이지 수, 특정 페이지 방문 여부, 매출 등의 지표를 비교.
  • 목적 : 두 그룹 간의 변화가 우연이 아니라 통계적으로 유의미한지를 확인.

 

A/B 검정이 실제로 어떻게 적용되어질까?

두 개를 비교하여 구매 전환율이 큰 것을 선택 : 온라인 쇼핑몰에서 두 가지 디자인(A와 B)에 대한 랜딩 페이지를 테스트하여 어떤 디자인이 더 높은 구매 전환율을 가져오는지 평가.